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캡모자 세탁법 이렇게 간단할수가

 

모자는 햇볕을 가리기 위한 용도로도 쓰지만 패션의 일부로도 자주 활용하는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그 중 캡모자는 스포티한 느낌을 내는 훌륭한 악세서리로 캐쥬얼룩을 즐겨입는 분들이 특히 자주 착용하기도 하죠. 

 

캡모자를 쓰면 이마의 화장이나 머리에서 흘리는 땀으로 인해 몇번만 쓰면 모자 안쪽이 지저분하게 얼룩이 생기기 쉬운데요. 어떻게 하면 캡모자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지 캡모자 세탁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캡모자 세탁법 준비물

 

더러워진 모자, 칫솔 또는 운동화 세척솔, 중성세제 또는 샴푸 (베이킹 소다까지 있으면 효과 GOOD)

 

모자의 얼룩은 대부분 두피에서 나온 각질과 기름기 때문에 잘 지워지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중성 세제 또는 샴푸를 쓰시는게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캡모자 세탁시 주의할 점

 

세탁시 주의해야 할 점으로 캡모자를 절대 세탁기에 돌려서는 안됩니다. 자칫 캡이나 모자 자체의 변형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캡모자 세탁법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변형이 생기지 않도록 칫솔 이나 세척솔을 이용해서 최대한 부드럽게 살살 문질러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물의 온도는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에서 씻어주는 게 좋습니다.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은 오히려 모자를 수축시켜서 사이즈가 작아지게 만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샴푸나 중성세제를 이용해 캡모자의 얼룩을 모두 깨끗하게 지운 다음에도 역시 탈수기 사용은 금물이고, 마른 수건 등을 이용하여 톡톡 두들기듯이 물기를 잘 닦아낸 다음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 진 곳에서 서서히 말리는 것이 최대한 캡모자 변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말리는 과정에서 모자의 머리 안쪽으로 동그란 풍선을 불어서 넣어두거나 신문지 등을 돌돌 말아서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서 넣어두면 마르는 과정에서 주름 없이 더욱 이쁘게 유지할 수 있으니 이것도 꼭 참고하시길 바래요.